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 자율방범대 활성화 다짐대회

민·경 협력치안체제 강화및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부안군자율방범대 활성 다짐 결의대회및 체육대회가 12일 오전 상서면 감교초등학교에서 최규환군수를 비롯, 허금기군의회의장, 이상선경찰서장, 윤풍광교육장, 문홍원농협부안군지부장, 이신호수협장, 조정호자율방범연합대장및 방범자문위원장 15명, 각 파출소장,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이상선서장은 격려사에서 “민·경협력치안체제를 굳건히 다져 부안자율방범대가 명실상부한 지역치안 파수꾼으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최규환군수도 축사에서“지역의 안정과 군민화합을 이루는 길에 방범대원들이 최선봉에 서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다짐대회에 이어 변산·진서·격포·동진등 15개 방범대가 팀을 구성, 족구와 배구경기를 펼치는 등 민·경화합의 한마당을 이뤘다.

 

한편, 이날 본 행사에 앞서 보안 이철수씨(55)와 격포 천영안씨(53)가 유공 방범자문위원으로 경찰서장의 감사장을 수여받았으며 하헌환씨(40·서림 자율방범대)를 비롯 15명의 모범방범대원이 경찰서장의 표창을, 김기성씨(47·남서림 자율방범) 등 15명의 방범대원들이 각각 부안군수의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김찬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