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장수군 고객감동 민원행정 호평

장수군이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매월 친절교육을 실시해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손한 자세를 몸에 익혀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대하도록 하고 민원실은 군민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장소뿐만 아니라 편안한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또 민원 구비서류로 제출하던 토지대장 등 24종의 제증명 서류를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처리 민원 구비서류 대상에서 제외하였으며 산서, 장계면사무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 부동산등기부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민원실에는 자동혈압계, 휴대폰 충전기, 도서열람실 운영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민원실 직원들이 국산차를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김인곤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기관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