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 형광등 교체 생필품 지원

한전 김제지점 반딧불봉사단 두월마을 홀로노인 장애우 봉사

한전 김제지점 반딧불 봉사단원이 황산 두월마을을 찾아 전기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desk@jjan.kr)

한전 김제지점 반딧불봉사단(단장 김인곤)은 24일 김제시 황산면 두월마을(이장 유승환)을 찾아 홀로사는 노인과 장애우, 기초생활수급자 등 90여세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 20여명은 지역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마을을 직접 돌며 형광등과 백열등을 교체하고, 작동불량으로 위험요인이 있는 누전차단기와 전원스위치를 수리하여 주는 등 전기시설에 대한 무료서비스를 실시, 주민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생계가 곤란한 홀로사는 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을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 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날 봉사단 봉사활동에는 김제보건소도 동행,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관리법과 예방법, 건강한 식생활 습관 갖기 등 건강상담도 병행 실시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 김모(75)씨는 “몸이 불편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형편이었는데 이렇게 형광등 교체 등 전기시설을 점검해 주니 너무나 고맙다”고 말했다.

 

한전 김제지점 반딧불봉사단은 매월 유적지 환경정화와 목욕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앞으로 소년소녀가장에게 장학금 전달 및 급식비 지원, 홀로사는 노인· 장애우 등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