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계 가니 우수 농축산물 다 있네" 장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성황'

장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인 ‘제1회 장계가는 날’이 8일 장수군 장계면소재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장계농협(조합장 박성근)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직거래 행사를 통해 장수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간 교류를 보다 활성화 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장계농협은 이날 서울, 부산, 경기도, 전주 등 전국 2000여명의 도시민들을 초청, 장수한우와 사과, 오미자차 등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한우와 사과, 토마토, 채소류, 잡곡류, 가공품 등 직거래 판매 행사를 가졌다.

 

특히 채소류 판매부스에는 김장철을 맞아 고랭지 배추와 무, 절임배추 등 김장채소를 구입하려는 도시민들의 발길이 줄을이어 장수농산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날 행사에는 또 농촌사랑운동의 일환인 1사1촌 10쌍의 자매결연식과 결혼 60주년을 맞은 노부부 4쌍의 금강혼식이 특별이벤트로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축하행사로 각설이 공연과 노래자랑 등에 이어 새끼꼬기, 고리걸기 등 지역주민과 도시민이 함께 하는 화합 한마당이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기고] 전북교육청 승진제도, ‘투명성’으로 ‘동기 부여’ 완성을

오피니언[한 컷 미술관] 최인옥 개인전: 서사를 억제한 고요함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