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시] 제15회 전북공예가협회 등

△ 제15회 전북공예가협회

 

19일까지 교동아트센터

 

1990년 창립전 이후 꾸준히 그 맥을 이어오고 있는 전라북도 공예가협회(이사장 강정이)가 열다섯번째 회원전을 열고있다.

 

도내 안팎으로 활발히 그 역량을 떨치고 있는 금속, 도자, 목칠, 염직, 전통공예분야의 회원들이 예술적 가치를 높인 작품들을 선보인다.

 

 

△ 김용수 윤길현전

 

16일까지 서신갤러리

 

전주서신갤러리가 ‘2006 화랑미술제’에 추천했던 김용수와 윤길현을 다시한번 초대했다.

 

전주대 미술학과 동문인 두 작가는 차가운 소재에서 따뜻한 작품을 만들어 낸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서양화가 김씨는 시멘트와 모래, 컴퓨터 부품 소재 등을 이용해 동양화적인 느낌을 표현해 내며, 조각가인 윤씨는 나무와 돌, 철 등으로 우화적인 이야기를 담아낸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전시.

 

 

△ 제16회 자명회전

 

16일부터 22일까지 전북예술회관

 

독창적인 화풍을 유지해 온 중견·원로작가들은 산수를 바라보는 눈도 개성적이다.

 

차곡차곡 쌓아온 세월이 화폭에 고스란히 담긴 전시. 올해는 전 전업작가회 회장인 박만용씨와 주목받고 있는 젊은 한국작가 임대준씨를 회원으로 받아들이고 새롭게 여는 전시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