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시] 새해 꿈, 소망 등

△ 백두대간 대미 지리산

 

10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분단과 한국전쟁 등 격동의 한반도 역사가 배어있는 지리산을 노래한 작품들이다.

 

한국화 서양화 서예 판화 사진 영상 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47명의 작가가 100여점의 작품을 통해 미술 지리 역사 문학 민속 등을 총망라한 인문학적 전시를 보여준다.

 

일반 전시와 달리, 전시장 내 작품 촬영도 가능하다.

 

 

△ 새해 꿈, 소망

 

20일까지 익산 현대갤러리

 

익산 현대갤러리가 2008년 첫 기획전으로 ‘새해 꿈, 소망’전을 열고 있다.

 

참여작가는 김성욱 김영곤 문재성 박천복 박태홍 송지호 이석중 임성욱 최광호 최분아씨. 그동안 현대갤러리에서 전시했던 작가들을 중심으로 초대했다.

 

 

△ 신라로 가는 작은 발자국

 

2일까지 문화공간 싹

 

통일신라의 문화가 아이들 눈으로 재조명됐다. 석가탑, 불국사 등 유물과 통일신라 시대 역사적 인물과 그들 의상, 장식품 등이 전시됐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이번 전시는 감상 뿐 아니라 체험이 중요하다. 전시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 겨울동무-화로

 

29일까지 전주역사박물관

 

전주역사박물관의 ‘이달의 유물’은 ‘따뜻한 겨울동무’를 테마로 한 화로(火爐)다.

 

백동화로와 무쇠화로가 전시되며, 화로와 함께 쓰이던 부삽과 부젓가락, 삼발이, 불돌, 다리쇠 등도 전시됐다. 문학과 속담에 나타난 화로에 대한 표현들을 살펴보는 ‘문학 속 화로’ ‘속담 속 화로’도 재밌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