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 새만금~고군산군도 연결도로 내년 9월 착공 전망

세계 최장의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를 잇는 총 9.6㎞의 연결도로 공사가 내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군산시는 최근 "오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신시도와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를 잇는 폭 15.5m의 2차선 도로에 대한 기본설계가 현재 진행중이다"면서 "기본설계와 실시설계가 내년 8월께 마무리된 뒤 본격적인 공사가 9월부터 추진된다"고 밝혔다.

 

2500억원이 투입되는 이 연결도로는 섬과 바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안전성, 다양한 공법의 특수성을 갖춘 '특수미관교량'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도로 양쪽에 폭 3.25m의 자전거도로와 보도가 개설돼, 방문객들이 고군산군도의 빼어난 경관을 천천히 지켜볼 수 있게 됐다. 야간조명과 국제해양관광지 조성에 걸맞는 각종 도로시설물도 연결도로에 설치될 예정이다.

 

군산에서 남서쪽으로 50여㎞가량 떨어져 있는 고군산군도는 무녀도와 선유도, 신시도 등 63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구성돼 있으며 명사십리(明沙十里)를 비롯한 천혜의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특수미관교량은 고군산군도를 최고의 관광지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