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허정무號 연습경기서 화끈한 골 잔치

축구 국가대표팀 김정우가 21일 낮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울산현대와의 연습경기에서 공을 가로채고 있다. (desk@jjan.kr)

축구대표팀이 프로축구 K-리그 울산 현대와 연습경기에서 화끈한 골 잔치를 벌였다.

 

허정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1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 연습경기에서 염기훈이 두 골을 뽑고 정조국(서울), 이근호(대구), 기성용(서울)이 한 골씩 보태 5-1 대승을 거뒀다.

 

다음 달 11일 이란과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원정 4차전을 앞두고 지난 10일부터 소집훈련 중인 대표팀은 이날 승리로 네 차례 연습경기에서 2승2무를 기록했다.

 

대표팀은 15일 광운대, 16일 실업팀 고양 국민은행과 각각 1-1로 비겼고, 19일 숭실대에 4-0으로 이겼다.

 

염기훈은 소속팀을 상대로 2골 1도움을 올려 대표팀 승리의 주역이 됐고, 이근호는 숭실대전 2골에 이어 연속골 맛을 봤다.

 

겨울비를 맞으며 치른 이날 경기에서 허정무 감독은 이근호와 정조국(서울)을 4-4-2 포메이션의 최전방 투톱에 세우고 좌·우 미드필더에 염기훈과 이청용(서울), 중앙에 기성용(서울)과 김정우(성남)를 선발로 내보냈다.

 

포백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이정수(교토)-강민수(전북)-조용형(제주)-김창수(부산)로 꾸렸고, 골문 앞에는 이운재(수원)를 세웠다.

 

승부는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대거 나선 전반에 일찌감치 갈렸다.

 

대표팀은 경기 시작 3분 만에 염기훈의 프리킥이 상대 수비 맞고 흘러 혼전 중 골 지역 왼쪽에 있던 정조국이 오른발로 강하게 골문 안으로 차 넣어 기선을 제압했다.

 

곁에 있던 이근호도 슈팅 자세를 취했지만 정조국이 먼저 발을 갖다 대 골문을 열었다.

 

이근호는 전반 12분 염기훈의 코너킥을 골 지역 정면에서 헤딩으로 꽂아 추가 득점을 올렸다.

 

대표팀은 박동혁(감바 오사카)의 이적과 박병규의 입대로 중앙 수비에 큰 공백이 생긴 울산을 계속 강하게 몰아붙이다 전반 25분 세 번째 골을 만들었다.

 

이청용이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에 이근호가 발을 갖다댔고, 공이 골키퍼 맞고흐르자 염기훈이 골 지역 왼쪽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7분에는 이청용의 침투패스를 받은 기성용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논스톱슛으로 골문을 갈랐다.

 

울산은 전반 40분 이진호의 페널티킥이 골키퍼 이운재(수원)의 선방게 걸려 추격 기회를 놓쳤다.

 

앞서 허 감독은 "울산과 두 차례 연습경기에서는 주축 선수들 위주로 뛰게 하고,교체는 많이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날은 경기가 너무 일방적으로 흐르자 후반 시작하며 염기훈과 김창수만 남기고 나머지 9명을 교체했다.

 

허 감독은 교체 투입된 하대성(대구)이 후반 7분 발목을 다치자 김치우(서울)를내보냈다.

 

결국 이날 경기는 대표팀 소집훈련 멤버 22명 중 골키퍼 정성룡(성남)만 빼고 모두 뛰었다.

 

대표팀은 후반 2분 만에 염기훈이 아크 왼쪽에서 그림 같은 왼발 논스톱 발리슛을 성공시켜 점수 차를 더 벌렸다.

 

울산은 후반 9분 알미르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후반 28분 알미르가 결국 한 골을 넣어 가까스로 영패를 면했다.

 

허 감독은 경기 후 "전반은 우리가 의도한 대로 잘 풀렸다. 하지만 선수들의 피로와 부상 우려 때문에 후반전에는 교체를 많이 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