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학]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 예비과정 교육 실시

원광대(총장 나용호)는 오는 13일까지 3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전 예비과정 교육에 들어갔다.

 

지난 2일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한 이번 예비과정 개강은 법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법조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함양,대학원 생활 적응력 향상 등을 통한 전인적 법조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입생들은 학교 기숙사에 입소해 매일 8시간씩 총 80시간 교육을 받게된다.

 

전체 교육과정은 유명인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헌법, 민법, 형법 등 기본과목과 도덕성함양, 특성화, 국제화, 교양지식 등 교양과목으로 이루어질 예정인 가운데 그룹별 토의 및 자유토론, 전체간담회 등도 실시된다.

 

유명인사 초청특강에서는 김지형 대법관과 김종대 헌법재판관, 소설가 박범신 씨등이 특별강사로 초빙될 예정이다.

 

나 총장은 이번 신입생 예비교육 개강에따른 인사말을 통해 "훌륭한 법조인은 사회에 보탬이 되고, 약하고 아픈자를 도와 줄 수 있는 사람이다"면서 "나와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세상을 해석하는 다른 사람을 용인하는 과정을 통해서 내가 옳다는 것보다는 내가 틀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바탕을 둔 법조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