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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전주대-㈜문화에너지 '국밥 프로그램' 산학협력

전주대가 전주를 한류의 중심으로 문화 브랜딩하고, 문화마케팅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를 꾀하기로 했다.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2일 ㈜문화에너지(대표 함선욱)와 이같은 내용의 산학협력 협약식을 맺고 국밥을 모티브로 한 '쿡팝(COOKPOP)'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쿠킹 뮤지컬 '쿡팝'을 제작하고 한식문화공간 '문화스토리 COOKPOP'을 세우기로 했다. 또 세계로 파견할 한식 요리전문가를 양성하는 쿠킹 문화아카데미 '쿡팝퍼 COOKPOPER'를 설립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남식 총장은 "COOKPOP 프로젝트는 전주의 욕쟁이 할머니와 국밥집을 소재로 한 김정률 대표(자유극단)의 작품 'COOKPOP'에서 모티브를 얻었다"며 "자치단체와 전주대가 중심이 돼 전주가 주도하는 한류와 한식의 세계화에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임상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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