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행사·축제] '문화예술로 종교화합'-종교문화축제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문화예술 교류로 종교 간 화합을 모색하는 '종교문화축제'를 다음 달 5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광장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종교문화축제는 기독교와 불교, 천주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민족종교 등 7개 종단이 참여해 종교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면서 화합을 모색하는 행사다.

 

축제는 나눔과 체험, 전시, 공연 등 4개 분야로 나눠 각 종단의 문화를 소개한다.

 

나눔마당에서는 종교서적을 보여주는 종교 북카페를 마련하고 체험마당에서는 십자가 비즈공예, 묵주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전시마당에서는 각 종단의 사회봉사 활동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전이 열리고 공연 마당에서는 종교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행사가 진행된다.

 

'사랑나눔, 희망나눔'이라는 축제 주제에 맞춰 이웃과 가족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는 '희망의 엽서보내기' 행사와 각 종단의 수장ㆍ임원들이 마련한 기증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이웃에게 전달하는 '희망나눔 기부행사'도 마련된다.

 

본행사에 앞서 4일 오후 7시30분에는 성악가 김동규와 코리아W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전야음악회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열린다. 음악회에는 새터민과 다문화 가정 가족 등 100여명이 초청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