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가위 특집] 순창 전통고추장

색과 향 뛰어난 '명품 고추장'

순창전통고추장은 순창에서만 생산되는 질 좋은 원료와 맑고 깨끗한 물로 담근 훌륭한 건강 발효식품으로 귀한 분, 고마운 분께 드리는 추석 선물로 제격이다.

 

순창전통고추장은 이조오백년동안 궁중진상식품으로 유명하며 타제품에 비해 찹쌀함량이 월등히 높아 감칠맛이 뛰어나다.

 

또한 햇볕에서 잘 말린 고추만을 사용해 고추장 본래의 색과 향이 뛰어나며 6개월~1년정도의 숙성과정을 거쳐 완성되기 때문에 검붉은 색깔과 은은한 향기는 물론 맛이 부드럽고 매콤한 것이 특징이다.

 

순창전통고추장이 맛있는 데는 또 특별한 비결이 있다.

 

순창에서는 음력 처서 전후 (8월말~9월초)메주를 띄우고 음력 동짓달 중순에서 섣달 중순 사이에 담그며, 멥쌀과 콩을 혼합해 도너츠 형태의 메주를 사용한다.

 

또한 섬진강 상류의 맑은 물과 기름진 토양에서 생산된 고추, 콩, 찹쌀 등의 재료를 사용하며, 연평균 기온 13.2℃, 습도 72.8%, 안개일수 77일로 발효에 좋은 온·습도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도 순창 전통고추장만이 갖고 있는 깊은 맛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구입문의 : 순창전통민속고추장영농조합(☎063-653-4333,4334)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