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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선물 인기품목은 '과일'

가격·품질 무난…배·사과 지난해 30%이상 판매

짧은 추석연휴 유통가에서 인기를 끈 품목은 가격과 품질이 무난해 추석의 스테디 셀러인 과일로 나타났다. 주요 유통업체마다 과일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농협 하나로클럽 전주점에 따르면 배의 판매는 지난해보다 배 이상, 사과는 3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예년에는 사과와 배의 판매가 6:4였지만 올해는 이마저 역전됐다. 이동섭 주임은 "추석 선물세트 중 가장 선호되는 물품은 과일이며, 제수 과일은 물량을 댈 수 없을 정도였다"면서 "사과는 홍로의 절정기가 9월 초순인 만큼 늦은 추석으로 과일에 대한 수요가 대량공급이 가능한 배로 옮겨졌다"고 분석했다.

 

신세계 이마트 전주점도 추석 전 2주 가량 판매된 선물세트 중 수량별로 1위는 과일, 2위는 커피·식용유 등의 생활용품, 3위가 건강식품이었다. 김현진 파트장은 "올해는 도내 기업이 구매하는 상품권 매출이 25% 이상 줄었지만 상대적으로 2~3만원 대의 사과·배와 같은 선물세트의 배달은 5% 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 이충열 팀장은 "이번 추석에는 유통업체를 찾는 손님들이 대부분 구매액을 낮추는 경향이 강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과일 선물세트를 선호했다"고 전했다.

 

이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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