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 "산업용지 값싸게 공급" 새만금 투자설명회 개최

새만금경자청과 한국농어촌공사는 26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새만금 산업지구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내년 상반기 새만금 산업지구 선 분양을 앞두고 그동안 투자의사를 밝힌 기업체 임직원 및 부동산 개발사, 주한 외국대사 등을 대상으로 선도적인 투자를 유도해 산업용지의 조기 분양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새만금 경자청 이춘희 청장은 "산업용지를 싸고 빠르게 공급해 기업인들이 투자하고 싶은 매력적인 경제특구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만금 산업지구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새만금지구 투자환경 및 인센티브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산업지구의 개발 및 분양계획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투자자들과의 1대1 투자상담이 있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세네갈 참사관은 질의답변 시간에 "매우 인상적인 프리젠테이션으로, 새만금 사업의 역동성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한다"며 새만금 투자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만금 경자청은 다음달에는 미국과 중국 현지에서 글로벌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