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올 소주 판매량 증가세 지속

국내 소주 판매량이 지난해 12월 이후 두달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내 소주 판매량은 905만5천상자(360㎖, 30병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35만2천상자에 비해 8.4% 증가했다.

 

소주 판매량은 지난해 9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다 지난해 12월 상승세로 전환됐다.

 

제조사별로는 진로가 전년대비 30.3% 증가한 458만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50.6%를 차지했으며, 롯데는 120만5천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13.3%를 차지했다.

 

무학은 점유율 8.9%로 3위, 금복주와 대선은 각각 8.6%, 6.5%로 업계 4,5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지난해 12월 시장 점유율 47.2%로 일시적인 판매 부진을 보였으나 올 1월들어 50.6%로 상승하면서 안정세로 돌아섰다.

 

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참이슬 리뉴얼을 위해 유통재고를 줄여가는 과정에 점유율 하락요인이 있었다"면서 "올해 1월부터는 리뉴얼 참이슬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