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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추위·폭설에 '봄옷'이 안팔린다"

3월 하순 때늦은 폭설과 추위로 봄철에 전통적으로 인기를 얻는 원피스와 블라우스, 티셔츠 등 봄옷이 팔리지 않고 있다.

 

백화점들은 판매가 부진한 봄옷 대신 트렌치코트, 롱니트 카디건, 후드티셔츠등 간절기 상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에서 3월 전통적으로 인기가 있었던 원피스와 블라우스 등 대표적인 봄옷 매출이 추운 날씨 탓에 작년보다 15%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이달 들어 22일까지 의류 매출이 1~2월에 비해 크게 줄었다. 이달 들어 22일까지 이 백화점의 의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9% 늘었지만 1~2월 신장률보다는 5%포인트나 떨어졌다.

 

여성캐주얼의 경우 작년 대비 8%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1~2월에 비해서는 역시 4%포인트 이상 낮아졌고, 여성정장은 1~2월에 비해 매출 신장률이 6%포인트둔화됐다.

 

때늦은 추위와 폭설로 봄옷을 입기에는 너무 춥고, 뒤늦게 겨울옷을 새로 장만하기에는 어정쩡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새 옷 구매를 망설이고 있기 때문이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서울지역 최고 기온은 13℃, 지난해의 22℃, 2008년 20℃를 크게 밑돌고 있고, 예년 3월에 불과 하루 정도에 그쳤던 눈 내린 날도 올해 3월에는 5일이나 되는 등 봄 같지 않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겨울옷도 아니고 봄옷도 아닌 트렌치코트 등 간절기 의류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는 이달 들어 22일까지 트렌치코트가 작년 동기 대비 32%나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역시 간절기 의류인 롱니트 카디건, 사파리 형태의 점퍼류들도 작년 동기 대비 20%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당초 3월 의류매장을 원피스, 트렌치코트, 블라우스 등 3가지 아이템으로 균등하게 꾸밀 계획이었지만 이상기온으로 간절기 상품이 인기를 끌자 트렌치코트 비중을 60% 이상으로 높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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