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시] 애니메이션 다양한 제작기법 살펴볼까

전주영화제 지프떼끄 기획전시 '애니팩토리' 18일부터

(위부터)감해원作. 김태일作 (desk@jjan.kr)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병록)의 지프 떼끄가 기획 전시 '애니팩토리(Anifactory)'를 연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제작기법과 제작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 기회로 '전통적인 애니메이션(Traditional animation)'과 '스탑 모션(Stop motion)','컴퓨터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으로 구성된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엔 이중재 탁영환 한 진씨가 참여했다. 디지털 수묵 애니메이션 작가인 탁씨는 전통 수묵화에 다양한 연기(Smoke)를 디지털 기기로 합성해 입체감 있는 수묵화를 만들었다. 수묵화에 디지털 기기로 여러 장의 화면을 연속 촬영,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한 것이 주목을 모은다. 박슬아 전우진 정민영 탁영환씨가 참여하는 '스탑 모션'은 모델을 연속적으로 움직이게 한 뒤 이를 촬영한 작품이 전시됐다. 정씨는 찰흙과 같이 점성이 있는 소재로 인형을 만들어 촬영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Caly Animation), 전씨는 움직임마다 한 장씩 구분해서 촬영한 다음 이것을 모아 컴퓨터에서 이어 붙인 픽실레이션(pixilation)을 차용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감해원(류명희 진부향) 김태일 반경남 양선우 최재혁 라이언 그로빈스씨 등이 참여했다. 이는 컴퓨터를 사용해 동영상을 만들어내는 기술로 LED를 사용한 최재혁씨의 작품도 이색적인 볼거리로 꼽힌다.

 

전시는 18일부터 10월17일까지 전주영화제작소 1층 기획전시실에서 계속된다. 문의 063)231-3377.

 

theque.jiff.or.kr

 

이화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하반기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부안부안군, 2026년 장애인 일자리 110명 모집…도내 군 단위 ‘최대 규모’

정치일반전문가들 "반도체·의약품 관세 우려 덜어…일부 보완 필요성도"

사건·사고'정당 당원 가입 강요' 원광대 총학생회 관계자 5명 송치

국제美 "한국산 車관세 15%로↓…반도체는 타국보다 불리하지 않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