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공연] 색다른 클래식 여행, 떠나볼까

지휘자 이일규와 함께하는 세계음악여행

클래식은 일부 아는 척 하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모든 사람들과 함께 공유될 때 그 가치가 배가된다. 지역에서 지휘자로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이일규(뮤지카 까메라타 심포니 오케스트라 대표)씨가 세계음악여행으로 안내한다.

 

그는 "러시아의 고전 톨스토이 작품을 읽으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이유는 누군가 밤새 번역했기 때문이 아니겠느냐"며 "어렵게만 느끼는 클래식에 보다 많은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싶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고 했다.

 

인기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중 'Passion', 영화 '올드 보이' 중 'The last waltz', 영화 'D-War'의 '아리랑' 등을 비롯해 전주남성합창단의 가곡'꽃집의 아가씨','내맘의 강물',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 등이 올려진다.

 

▲ 지휘자 이일규와 함께하는 세계음악여행 - 대한민국 = 22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이화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

국회·정당도의회, 전북도 2036올림픽추진단 올림픽 추진 업무 집중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