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도립미술관, 교육프로그램 일반인 수강생 모집

도립미술관(관장 이흥재)이 올 하반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열린 미술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2강좌 및 실기 1강좌. 이론은 '서양미술의 이해'및 '한국미술사'강좌가, 실기는 '디지털사진'강좌가 각각 진행된다.

 

'서양미술의 이해'강좌는 총 10주 수업으로 진행되며, 10개의 주제를 통해 서양미술의 흐름을 조명하고 시대별로 당대의 시대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근대조각의 선구자 로댕(Auguste Rodin, 1840-1917), 로댕의 연인 조각가 까미유 클로델(C. Claudel, 1864-1943), 철사와 같이 가늘고 긴 조상(彫像)을 많이 제작한 스위스의 조각가 겸 화가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1901-1966)에 대한 다양한 작품들도 소개된다.

 

'한국미술사'강좌는 조선시대 회화사를 중심으로 전통미술의 이해를 높이는 방향으로 준비했다.

 

조선후기를 대표하는 화가 겸재 정선(鄭敾, 1676-1759)의 진경산수화(眞景山水畵)를 비롯하여, 김홍도(金弘道), 심사정(沈師正), 이인상(李麟祥) 등의 문인화가 작품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디지털 사진'강좌는 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찾아 기록하고 채집하는 동시에 촬영자의 감성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미지트레이닝 작업도 함께 진행되며, 사진심리학자 신수진의 저서 '거울 신화 - 우리시대의 감성적 얼굴을 만드는 12인의 사진가'를 통해 인물사진에 대한 다양한 촬영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사진창작의 깊이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 신청은 8일부터 도립미술관(T.290-6888)에서 전화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미술관 홈페이지 (www.jbartmus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

국회·정당도의회, 전북도 2036올림픽추진단 올림픽 추진 업무 집중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