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5 00:57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도립미술관, 교육프로그램 일반인 수강생 모집

도립미술관(관장 이흥재)이 올 하반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열린 미술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2강좌 및 실기 1강좌. 이론은 '서양미술의 이해'및 '한국미술사'강좌가, 실기는 '디지털사진'강좌가 각각 진행된다.

 

'서양미술의 이해'강좌는 총 10주 수업으로 진행되며, 10개의 주제를 통해 서양미술의 흐름을 조명하고 시대별로 당대의 시대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근대조각의 선구자 로댕(Auguste Rodin, 1840-1917), 로댕의 연인 조각가 까미유 클로델(C. Claudel, 1864-1943), 철사와 같이 가늘고 긴 조상(彫像)을 많이 제작한 스위스의 조각가 겸 화가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1901-1966)에 대한 다양한 작품들도 소개된다.

 

'한국미술사'강좌는 조선시대 회화사를 중심으로 전통미술의 이해를 높이는 방향으로 준비했다.

 

조선후기를 대표하는 화가 겸재 정선(鄭敾, 1676-1759)의 진경산수화(眞景山水畵)를 비롯하여, 김홍도(金弘道), 심사정(沈師正), 이인상(李麟祥) 등의 문인화가 작품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디지털 사진'강좌는 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찾아 기록하고 채집하는 동시에 촬영자의 감성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미지트레이닝 작업도 함께 진행되며, 사진심리학자 신수진의 저서 '거울 신화 - 우리시대의 감성적 얼굴을 만드는 12인의 사진가'를 통해 인물사진에 대한 다양한 촬영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사진창작의 깊이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 신청은 8일부터 도립미술관(T.290-6888)에서 전화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미술관 홈페이지 (www.jbartmus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병기 bkweeg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