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여성아카데미 교육 열려

농촌지역 여성들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임실군 여성 아카데미 교육'이 18일 임실군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교육에는 지역내 여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서비스 전문교육원 박정순 원장의'당당한 여성의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특강이 펼쳐졌다. 박원장은"진정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선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감 강화를 위한 5가지 행동방안도 제시했다.

 

또 전주 실용문화원 김재남 대표도'농촌여성의 감성'이란 주제를 통해 감수성 가치에 대한 즐거운 노래시간도 병행, 관심을 끌었다.

 

한편 임실군농업기술센터는 이날 농업인들의 농작업 안전관리와 자외선 차단을 위한 보호구 착용 활용교육을 실시해 갈채를 받았다.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모두 8회에 걸쳐 1000여명의 여성들에 자기경영과 행복 리더쉽, 칭찬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교육에 참석한 삼계면 이모씨는"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상황에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아카데미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의 ‘새만금 공항 저격론’ 일파만파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는 어떻게 될까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