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카카오 게임 누적 가입자 3억명 돌파

카카오는 출시 1주년을 앞둔 카카오 게임  플랫폼 누적 가입자 수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 게임을 한 개 이상 설치한 이용자도 3천만 명을 넘어섰다.

 

처음 나올 때 7개 파트너사의 10개 게임으로 시작한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7월둘째 주 기준으로 99개 협력사와 180개 게임을 제공한다.

 

 규모가 1년 새 18배로  확대된 것이다.

 

상반기 제휴 게임사들의 카카오 게임 총 판매액은 3천480억원으로 지난해  하반기의 1천182억원보다 194% 증가했다.

 

카카오는 누적 기준 매출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게임 중 6개 게임이 중소 개발사의 것이며 이들의 매출 비중은 58%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반승환 카카오 게임사업본부장은 "국내외 모바일 게임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있도록 중소 개발사를 위한 지원책을 강화하고 소셜 기능도 향상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