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쉐보레 크루즈 터보 21일부터 본격 판매

한국지엠, 출력 강력한 1.4리터 가솔린 모델 출시

▲ 오늘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 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 터보.
한국지엠주식회사가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쉐보레 크루즈 터보를 출시하고 21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한국지엠은 국내외에서 인정한 탁월한 안전성으로 호평받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크루즈의 기존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2.0리터 디젤엔진에 이어 가속 응답성과 연비를 개선한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을 출시했다.

 

130마력의 1.4리터 터보 엔진은 최첨단 산소 센서로 연료분사 제어를 연속적으로 최적화해 안정적 토크를 제공하며, 경량 고강성 크랭크를 적용해 강성은 유지되면서도 6% 감소한 중량으로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고효율 터보 엔진과의 조합으로 주행 및 변속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실주행 연비를 개선해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동급최초로 주행 사각지대 내의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킨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특히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해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한국지엠의 크루즈 터보 가격은 세단 모델 1999만원, 해치백 모델 1983만원이다.

이일권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제美 "한국산 車관세 15%로↓…반도체는 타국보다 불리하지 않게"

전북현대전북현대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 ‘시끌’⋯서포터즈도 성명문 발표

김제김제시 새만금 수변도시에 제2청사 건립 ‘시동’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