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전주출장소 발표, 상반기 대비 37.7% 늘어
금융감독원 전주출장소가 지난해 하반기에 처리한 서류 민원이 상반기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 전주출장소가 12일 발표한 ‘2013년 하반기 금융 민원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에 처리한 서류 민원은 526건으로 상반기(382건) 대비 37.7%(114건) 증가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처리된 민원 가운데 은행·비은행(저축은행, 신협, 신용정보회사 등)·여신 전문(카드, 캐피털) 민원은 236건으로 상반기(180건) 대비 31.1%(56건) 증가했고, 보험 민원은 288건으로 상반기(202건) 대비 42.6%(86건) 늘었다.
이러한 전주출장소의 민원 증가 원인은 지난해 10월 금융감독원 내부 민원 분류 기준 변경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은행·비은행·여신 전문 부문은 대출 취급과 사후 관리 등 대출 관련 민원이 110건(46.6%)으로 가장 많고, 카드 업무 관련 민원이 45건으로 상반기 7건에 비해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보험 부문은 상품 설명 불충분 등 모집 관련 민원이 116건(40.3%)으로 가장 많았다. 보험료 납입 등 계약 관리 관련 민원은 41건으로 상반기 26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금융감독원 전주출장소 이준호 소장은 “금융거래 시 유의 사항 홍보 등을 통해 금융 소비자의 능력을 제고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