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섬진강댐관리단 EM 흙공 던지기 행사

K-water 섬진강댐관리단(단장 박성순)은 지난 26일 옥정호 조류 저감 및 생태환경보전을 위해 정읍시 산내면 구절초 테마공원에서‘EM흙공던지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섬진강댐관리단과 시민행동21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여해 옥정호 상류 추령천에서 흙공 250여개를 투척했다.

 

EM은 유산균과 효모 등 발효형미생물과 광합성균 등을 조합한 발효액으로서 황토와 혼합하면 오염된 하천의 악취제거와 조류저감 등 수질정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자들은 또 행사가 끝난 후 옥정호의 깨끗한 이미지 홍보를 위해 저수지 둔치와 주변을 대상으로 쓰레기 수거 등 자연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박성순 단장은“EM의 활용가능성을 확인키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라며“사회단체와 학생들에 수질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

국회·정당도의회, 전북도 2036올림픽추진단 올림픽 추진 업무 집중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