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저소득층 학생 교육비 신청 접수, 내달 2~13일까지

방과후 수강권·교복비 등 지원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 초·중·고 교육비 신청 접수가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이뤄진다.

 

고등학생은 학비(입학금·수업료·학교운영지원비)와 교과서 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방과후 자유수강권·교육정보화지원(PC·인터넷 통신비) 등은 초·중·고 모두 해당된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각 1학년 학생은 교복비를 지원 받을 수 있고,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2학년 학생은 현장체험학습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교육비 지원의 규모나 항목은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교육비를 지원 받고자 하는 학부모(보호자)는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인터넷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http://on eclick.moe.go.kr)이나 복지로(http ://online.bokjiro.go.kr)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차상위대상자, 기타 저소득층 및 난민인정자다.

 

일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진 경우나 서류로 증빙하기 어려운 상황인 경우에는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 교육비를 신청해 지원을 받은 학생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이 경우에는 기존 정보를 통해 지원 여부 심사가 이뤄진다.

권혁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