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컨대 프로젝트 선정팀' 김제중앙초서 청년예술가 교육기부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컨대 프로젝트 선정팀’이 지난 6일 김제중앙초등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한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컨대 프로젝트 선정팀’은 지난 6일 김제중앙초등학교(교장 문홍근)에서 청년예술가 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교육기부활동인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문화예술교육은 연극 및 홀로그램, 애니메이션, 미술 등 4개분야에서 이뤄졌으며, 5∼6학년생 98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체험 위주로 실시됐다.

 

‘예컨대 프로젝트’의 4개팀은 각각의 전문 분야를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쉽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교육을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교육 내용에 대한 질문을 쏟아내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예컨대 프로젝트’ 관계자는 “예컨대 프로젝트를 통해 재정지원과 인큐베이팅 수혜를 받은 청년예술가가 다음 세대에 다시 예술활동을 기부함으로써 문화예술지원의 선순환구조가 사회에 자리 잡는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모(중앙초 6년)군은 “새로운 체험이 매우 재미있었다”면서 “미래의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으며,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홍근 중앙초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참신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이번 기회가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진로를 모색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