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유통가 "5월 황금연휴를 잡아라"

근로자의 날·어린이 날 등 특수 겨냥 / 나들이 용품·완구 등 파격 할인 행사

1일 근로자의 날부터 5일 어린이날까지 최대 닷새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지역 유통업계에서 대대적인 판촉행사에 나선다. 지역 유통업계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나들이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각종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반짝 특수를 노리고 있다.

 

농협 하나로클럽 전주점은 창사기념일(5월 1일)을 맞아 ‘창사 20주년 기념 대축제’라는 타이틀로 오는 17일까지 품목별 인기상품 200여 가지를 파격가로 할인한다.

 

또 캠핑이나 야외 나들이 고객을 겨냥해 삼겹살을 100g당 990원에 판매하고, 제철 과일인 참외·토마토·수박 등을 정상가격 대비 최대 30~45% 할인판매 한다. 이와 함께 창사 20주년을 기념해 과일, 채소, 축·수산, 가공생필품 등 고객 선호상품 20개 품목을 최대 60% 까지 할인판매 하고,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 회원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자동차와 공기청정기, 농협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 전주점은 야외 나들이 고객들을 겨냥해 그늘막 텐트를 4만9000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삼겹살 30% 에누리행사(삼성·kb·신한카드 구매 시)를 실시한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어벤져스2 장난감 판매 및 인기 캐릭터 완구류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팝콘, 풍선을 나눠주는 이벤트 행사도 펼친다.

 

이와 함께 부모님께 건강을 선물하는 이마트 6년근 홍삼정, 홍삼진액, 홍삼추출액 등 건강기능식품 효도상품전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도 이 기간 동안 ‘아동·유아 박람회’를 진행, 다양한 간절기 상품을 특별가로 한정 판매하며, 인기 완구 총집합전도 마련한다. 피에로가 만들어주는 매직풍선, 릴레이 공연, 캐리커처 체험, 방울방울 버블 놀이터 등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골프 유명 브랜드인 MU스포츠, 이동수골프, 핑, 레노마골프 등 8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스타일이 살아있는 골프의류 대전’을 진행, 다양한 이월상품 골프의류를 50~80% 할인판매 한다.

 

도내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닷새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지역 유통가에서는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며 “유통가 마다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