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문화광장] 전시·공연 일정

△제21회 전라미술상 수상작가전= 15일까지, 전북대학교예술진흥관.

 

2015 전라미술상 수상자인 이병로 도예가 개인전. 백자토, 철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전통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한 현대적인 조형물을 선보인다. 원광대 도예과와 산업대학원을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대학원 디자인공예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작가는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을 가졌으며, 전라북도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했다.

 

△최은경 개인전= 15일까지, 창작문화공간 여인숙.

 

군산에 위치한 창작문화공간 여인숙 레지던시 소속 최은경 작가의 작업 결과보고 전시. ‘군산의 시간’을 주제로 한 전시는 군산의 (첫)인상을 100여 개의 풍경 이미지에 담아 아카이브 형식으로 보여준다. 밤과 낮의 경계, 사적 공간과 공적 공간을 연결하는 골목길 등 구별하기 모호한 지점들에 집중했다.

 

△ ‘소살소살-삶은 예술을 타고’ 전시 프로젝트= 15일까지, 전주자원봉사센터 인근 전주천변.

 

(재)전주문화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임환)이 지원하는 전주 신진예술가 2기 지원사업 선정작가 홍수연 등 작가 5명의 공공 설치 미술 프로젝트.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아름다움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자 기획됐다.

 

△2015 도듬 하나 전= 15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

 

한지를 소재로 작업하는 작가들이 모인 그룹 ‘도듬’의 첫 전시. 김미진, 김지영, 김현지, 유시라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한지 기법을 활용한 소품, 콜라주 등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 모두 예원예술대 한지조형디자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후 ‘도듬’그룹 활동을 하고 있다.

 

△전북정가진흥회 제9회 정기연주회= 15일 오후 7시, 전주전통문화관 한벽극장.

 

이선수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8호 가곡보유자의 지도 아래 강성길, 김사랑, 김정숙 등 전북정가진흥회 회원들이 가곡, 가사, 시조, 시창 등 정가의 모든 장르를 공연한다. 1부에서는 우조 우락, 우조 중거 등 가곡을 들려주며, 2부에서는 죽지사 등 가사와 사설시조, 십이난간 시창 등을 선보인다. 전라북도 문예진흥기금과 전주전통문화관의 지원을받았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분홍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