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문화광장] 전시·공연 일정

▲ 박영숙 作 ‘내 영혼의 에피슈라 1519’.

△박영숙 개인전 ‘영혼의 우물을 그리다’ = 28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내 전주공예품전시관.

 

목화꽃을 몽환적으로 그려낸 한국화 연작 ‘내 영혼의 에피슈라’21점을 선보인다. 호수를 정화하는 미생물 에피슈라에서 영감을 얻은 작가는 작품을 감상하는 관객들의 영혼이 정화될 수 있는 작업을 하고자 했다. 분채를 사용한 채색은 선명하지만 그림 뒤에서 색을 칠하는 배채법으로 작업해 은은하고 오묘한 느낌을 준다. 또한 한지를 세 겹 겹친 화폭을 부조 형식으로 뒤에서 밀어내 입체감을 더했다.

 

경남대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한 작가는 부산국제 아트페어, 대구아트페어, 광주아트페어, 부산 화랑미술제, 부산 아트쇼 등 다수의 초대전에 참가했다.

 

△이정희수채화전= 27일까지 교동아트스튜디오.

 

이정희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 빛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빛과 물을 다루는 데 능수능란한 작가의 역량이 잘 드러난다. 물로 색의 강약을 조절하며 투명하게 나타냈다. 마치 빛을 머금고 있는 것 같은 꽃과 나무, 과일 등에는 순수함이 충만하다. 다수의 단체전과 초대전에 참여한 작가는 현재 한국미술협회, 전미회, 모악수채화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정아 개인전 ‘날개의 꿈’ = 29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

▲ 김정아 作 ‘날개의 꿈’.

날개의 꿈을 주제로 한 전시는 날개 달린 나비, 새가 등장한다. 이전 작업이 자신의 심정을 표출하는 비밀스럽고 어두운 자화상이었다면 이번 전시는 전작보다 좀 더 편안하고 고요해진 모습으로 노래하듯이 작업했다. 원광대 서양화과와 우석대 미술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전라북도미술대전 대상, 전국 춘향미술대전 대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전북인물작가회, 노령회, 전주누드크로키 활동과 전주대 평생대학원 출강을 하고 있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완주군 용진읍 된장 제조 공장서 불⋯6500만 원 피해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분홍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