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5 08:42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다양한 공간 갖춘 문화 사랑방으로 오세요"

전주 YB엔터테이먼트&갤러리 / 다음달 28일까지 개관 기념전

▲ 김천일 作 ‘월남리’

“요즘 젊은 친구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 안타깝더군요. 이 공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사랑방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전시, 연극, 음악 공연 등 예술기획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김영배 대표가 주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 ‘YB엔터테이먼트&갤러리’(전주시 용리로 43)를 마련했다.

 

용리로 일대에 문화 시설이 부족한 것 같아 직접 설립했다는 공간은 김 대표가 그동안 기획한 전시, 공연 등 자료를 보관한 감상실과 함께 전시실,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전시실을 대관해 작품을 전시 할 수 있으며 공연 연습, 학술 세미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다. 주민들도 언제든지 공간을 방문해 진행되고 있는 전시를 관람하거나 주민모임 등을 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YB엔터테이먼트 사무실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음악, 연극, 공연 등 문화 기획 업무를 맡는다.

 

12일 개관식을 마친 YB엔터테이먼트는 개관을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전시 ‘육인행전’을 진행한다. 개관전에는 김 대표와 예술 활동으로 오랜 인연을 맺은 이광군, 여태명, 김준권, 이도윤, 김천일 작가가 참여해 판화, 수묵화, 캘리그래피 등을 전시한다. 김준권 한국목판문화연구소장은 섬세하고 정교한 색채판화 작품들을 선보인다. 김천일 목포대 교수의 산수를 그린 수묵화, MBC 부국장이자 시인으로 활동 중인 이도윤씨의 자작시를 써낸 캘리그래피 등도 볼 수 있다.

 

개관전을 기획한 김 대표는 (사)천년전주사랑모임 이사장,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가맥축제조직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현 kbh768@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