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문화광장] 전시·공연 일정

△ 2016 전북보도사진전 = 19일까지 전주 덕진공원 내 전주시민갤러리.

 

전북사진기자협회 회원들이 지난 1년 동안 촬영한 보도사진 중 엄선해 선보이는 전시. 전북일보 안봉주, 박형민 기자, 전북도민일보 신상기, 김얼 기자, 전라일보 장태엽, 문요한 기자, 새전북신문 이원철, 오세림 기자, 전민일보 백병배 기자 등 5개 신문 9명의 사진기자가 참여한다.

 

△ 김태순 개인전 ‘마룡리에서 광화문까지’ = 14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

 

미래에 대한 희망과 바람을 기원하는 전시이자 현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상처를 위로하는 전시. 작업실 주변의 풍경을 그리면서도 그 안에 작가의 사회적 신념을 담아냈다. ‘일본군 위안부와 조선의 소녀들 리얼리즘전’, ‘인혁당 사건 추모전시회’ 등 그간 역사적 아픔을 화폭에 담아내는데 전념한 작가는 이제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으려 한다.

 

△ ‘꽃잎으로 취하다, 춘행(春行)’= 17일 오후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이 훌쩍 다가온 봄의 정취를 신춘음악회에 담는다. ‘세상을 여는 소리’· ‘꽃잎’·’모리화’와 태평소협주곡 ‘봄의 향연’, 소금협주곡 ‘파미르고원의 수상곡’ 등 봄의 생명력과 활기를 표현한 5개 곡이 연주된다. 조용안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장이 지휘를 맡는다.

 

△ 전주시립국악단 신춘음악회= 18일 오후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로맨틱한 봄날의 바람’을 주제로 건 시립국악단은 자연과 계절을 소재로 한 국악 협주곡·관현악·민요를 한 데 모았다. 겨울의 쓸쓸함 대신 봄의 따스함을 선율에 담아 관객의 마음을 달랜다.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 관악기 생황(笙簧)의 맑은 소리도 감상할 수 있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

국회·정당도의회, 전북도 2036올림픽추진단 올림픽 추진 업무 집중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