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의회 정례회 개회…행정사무감사 돌입

▲ 최인규 의장
고창군의회(의장 최인규)는 15일 본회의를 열어 30일간의 일정으로 제242회 고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 들어갔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이경신의원은 광주∼고창간 직통 노선 개설 등, 김기현의원은 고창쌀 마케팅 전략 및 한해대책 등, 조민규의원은 농가 자체 보유 쌀 수매 등에 따른 제안을 하였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고창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창군 대기환경개선 및 지원 조례안 △고창군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창군 수방단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등 39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열리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17년도 실과소별시책보고, 군정질의 답변을 들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6회계연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2017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최인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뒤돌아보니 다소 아쉽고, 미흡한 점이 있지만 앞으로 더욱 더 신뢰받고 성숙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군민여러분께 약속드린다.”며 “이번 정례회가 군정발전을 앞당기는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