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 지평선배영농조합, 농산물생산운영 '최우수'

농식품부, 전국 150개소 평가

▲ 김제지평선배영농조합 직원들이 배 상품을 트럭에 옮겨 싣고 있다.

김제지평선배영농조합(대표 경지중)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전국 농산물전문생산단지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우수단지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5월부터 전국 150개 원예전문생산단지를 대상으로 생산 대비 수출 비중 및 전년 대비 수출 비용 증가율, 단지 규모, 공동선별 비중, 자조금 조성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평가 하여 김제지평선배영농조합을 최우수단지로 선정했다.

 

이로써 김제지평선배영농조합은 김제 지평선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에 알렸으며, 수출 물류비 10% 지원이라는 인센티브를 받게됐다.

 

김제지평선배영농조합은 배 재배농 95농가가 참여, 120㏊에서 연간 2481톤을 생산 하고 있으며, 최적의 생산 여건과 표준화 된 고급 생산기술을 접목 하여 현지에서 최고 당도의 고품질 배를 생산, 지난 2009년 부터 2016년까지 캐나다 및 대만 등 외국에 600톤을 수출했다.

 

또한 올 하반기에도 캐나다 및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조생종(원황)을 수출할 예정으로, 김제産 배를 외국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춘기 김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평선배 뿐만 아니라 김제産 농특산물이 전국 또는 세계에서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