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정읍시, 총 4개 사업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정읍시는 4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에서 4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 지역공동체육성과에 따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분야에 신태인 선도지구와 북면 일반지구, 창조적마을만들기 분야에 태인 분동마을과 산내 백필마을이 선정됐다.

 

지난해 1월부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읍·면과 마을의 신청을 받아 농촌현장포럼, 주민 역량강화 교육 등 단계별 사항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등 공모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얻어진 결실이다.

 

시는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도비 130억원에 시비 20억원을 더한 총 150억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국비 70%, 도비 15%, 시비 15%)은 교육과 의료, 문화·복지·경제 등 읍면 소재지의 중심 기능을 활성화 해 배후마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유도하기 위한 거점육성 사업이다.

 

시는 앞으로 주민 컨설팅과 주민·행정 간 협력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예비사업 내용 보완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주민과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을 실시하고 지역 개발 전문가들이 사업계획 수립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민선 5기부터 공약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며“2019년 신규 공모사업에서도 다수의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