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경찰서 평화지구대,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익산경찰서 평화지구대(대장 정광훈)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발품팔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평화지구대는 25일 동산동에 위치한 동신아파트 경로당를 비롯해 노인정 등을 잇달아 순회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평화지구대는 이날 교통안전 교육에서 야간에 밝은색 옷 입기, 오토바이 운행 안전모 착용, 안전띠 의무 착용, 차량 마주보고 걷기 등 6가지 교통안전 수칙 집중 홍보와 함께 실제 교통사고의 사례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 평화지구대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선진 교통문화 동참을 당부하는 의미에서 효자손·지압기 등을 선물해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평화지구대 정광훈 대장(경감)은 “교통사고로 인한 어르신들의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경로당을 비롯한 노인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주기적이고 수시적인 방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무병장수 100세 시대를 위해 더욱 더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법원·검찰실형 선고에 불만 판사에게 욕설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항소심서도 실형

정치일반李대통령 "檢 정치화 단절해야…국민 납득할 수 있는 논의 필요"

군산군산시, 조력발전소 설치 등 새만금 기본계획 현안 반영 총력

정치일반전북도, 익산 동산동서 복지공동체 모델 구축

익산조용식 “전 시민 100만 원 민생지원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