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아동수당 대상자에 40만원 쿠폰 긴급 지원

익산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아동양육 가구에게 한시적으로 아동 돌봄 쿠폰을 지급한다.

시는 코로나19 대응 추경 예산 51억원 확보를 통해 아동수당 지급대상 가구에게 4월부터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전자상품권(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급방식은 현재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가구의 경우 돌봄포인트가 자동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카드 미보유 가구는 4월6일~10일 (5일간) 복지로 또는 주민센터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신청 시 주소지로 우편 배송된다.

지급시기 및 지급카드 등 자세한 사항은 4월 초부터 보건복지부에서 대상 가구 아동 보호자에게 개별적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렇게 지급된 포인트는 익산 지역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되며, 지급된 포인트는 원활한 소비 촉진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지원사업으로 익산에서는 아동수당 대상자(만 7세 미만) 12,800여 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되며, 3월 이후 출생한 아동은 해당되지 않는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 가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양육시설 등에서 보호하고 있는 아동에게는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현금으로 지원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