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여성의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8월 20일까지
경력단절예방 UCC 공모전 작품 접수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와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윤애)가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W-ink 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8월 20일까지 ‘경력단절예방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가 지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데 일하는 여성이 결혼과 출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회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 주제로는 △가정문화 (육아 및 가사분담) △기업문화 (여성고용유지 및 복귀지원, 유리천장 제거) △사회문화 (양성평등, 일과 가정의 양립) 등으로 도민 누구나 순수 창작영상물로 참여할 수 있다.

외부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할 예정이며, 오는 9월 7일‘경력단절예방의 날’을 맞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경력단절예방 캠페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IPTV방송 송출, SNS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소개할 방침이다.

이윤애 센터장은 “출산과 육아에 내몰린 ‘82년생 김지영’은 계속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어려움을 되돌아보고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