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교대, 개교 100주년 기념 슬로건, 로고, 마스코트 선정

image
전주교대 로고

전주교육대학교(총장 박병춘)는 5일 2023년 100주년을 맞이해 기념 공식 슬로건, 로고, 마스코트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전주교대 100주년 기념 브랜딩 로고와 마스코트 ‘포롱이’는 추가적인 수정·보완을 거쳐 확정됐다.

로고는 오방정색과 오방간색을 조합한 전통 색상을 사용하여 100주년을 강조했으며, 마스코트는 작은 새의 날갯짓을 뜻하는 의성어 ‘포롱’으로 대학의 교조인 황학이 날아오른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슬로건은  ‘교육을 밝힌 100년, 미래를 이끌 100년’으로 대학이 지나온 역사와 앞으로 나아갈 가치와 비전을 가장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전주교대는 1923년 5월 1일 전라북도 공립사범학교로 개교하여 우수한 초등교원을 양성해왔으며, 2023년 내년에 개교 100주년을 맞는다.

image
전주교대 마스코트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28년 만에 부활한 농촌마을 보건지소…"이제 아파도 걱정없어~"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부적격 업체와 30억 SW 용역 계약 의혹”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