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소방서, 교육공동체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image
남원소방서가 18일 춘향골교육공동체 방과후 교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남원소방서

남원소방서(서장 백성기)가 18일 남원시교육지원청에서 춘향골교육공동체 방과후 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심정지 및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질의응답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론뿐만 아니라 마네킨과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해 직접 순서를 익히고 가슴압박 등을 실시하면서 실제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백성기 서장은 "심폐소생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응급처치술이다"며 "앞으로도 심폐소생술 홍보 및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