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00:14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백제왕궁에서 소원 담은 소원등 날려봐요"

시, 28일 오후 6시 ‘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개최

익산시가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는 28일 오후 6시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왕궁(익산 왕궁리 유적) 일원에서 ‘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를 개최한다.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추석 대명절 백제왕궁을 배경으로 마음속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는 행사로 현대인들에게 문화재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국의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원등은 화재 예방을 위해 불을 사용하지 않는 LED풍등을 사용한다.

소원문 쓰기, 백제의 마술사 공연,  신나는 버블쇼, 비보이 ‘Max of Soul’ 등과 함께 전통놀이와 사리장엄등 만들기 체험, 백제 의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백제 무왕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한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 백제왕궁 탑돌이 ,천년기원 소원등 날리기 등도 준비돼 있다.

한편,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10시까지 마수리늘배움협회 홈페이지www.iksanmasuri.com)를 통한 사전 예약 150명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마수리늘배움협회(063 837 00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마수리늘배움협회 #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