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 프로그램 큰 호응

image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                                     /사진제공=장수군

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9월부터 운영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 프로그램이 큰 호응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학생들의 비만 예방과 키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체성분 측정 △성장판 자극을 위한 키즈로빅 운동 △감각활동을 위한 원목 문예수업 △건강한 영양간식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조리실습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참여한 한 학생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어 신나게 즐길 수 있었고, 키가 한 뼘씩은 큰 것 같다”고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매일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키 성장과 체력을 길러주고 성취감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063-352-8700)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