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천사후원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image
천사후원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정호영 관장(오른쪽). /사진제공=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정호영)이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천사후원 일환으로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유 지원사업을 전개했다.

이날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 등 23가정에 3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에 천사후원으로 각 취급 주유소에서 10ℓ씩 더해 난방유를 배달했다.

천사후원은 1400원부터 누구나 신청 가입할 수 있는 소액기부 활동으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여름 이불 지원에 이어 이번 겨울 난방유 지원도 천사 후원자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금덕주유소 박민예 대표는 “각 가정에 10ℓ씩 기름을 더 넣어드리는 것으로 천사 나눔에 함께하고 싶어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모 어르신은 “기름값 무서워 그동안 보일러 안 켜고 지내다 요즘 며칠 추워져 켰다 끄기를 반복하며 지냈다”면서 “당분간 기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어 한시름 놓게 되었다”고 전했다.

정호영 관장은 “추운 겨울 이웃에게 온기를 나눠 줄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천사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 서로 돕고 나누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