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 새만금 관광단지 사업시행자 모집 재개

공모서 제안방식 변경…내달 10일 사업구상 접수

새만금지구 관광단지에 대한 사업시행자 모집이 재개된다.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명노)은 새만금지구 관광단지 전체면적( 990만㎡)에 대해 '개발 사업시행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절차는 다음달 10일 제안자로부터 사업구상을 접수받아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공모방식에서 제안방식으로 변경된 것.

 

새만금경제청은 선정된 우수업체가 2012년 3월 30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작성헤 제출하면, 제안 내용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평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구상 평가항목은 자금조달방안, 사업구상의 우수성, 사업구상의 실현성, 미래지향성 등이며, 사업제안 평가에서는 사업계획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하게 된다.

 

새만금경제청은 지난 5월 일반 공모에 의한 관광단지 사업시행자 선정이 무산된 후 전문가 의견청취 및 22개 대기업 방문, 346개 기업 대상 설문조사 등을 통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명노청장은 "내년 6월 말까지 이행협상과 이행협약체결을 끝내고, 관광단지 사업시행자 지정고시를 통해 새만금관광단지를 지속가능하고 창의적인 명품 관광단지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다 제세한 '새만금 관광단지 사업시행자 모집 안내'는 새만금경제청 홈페이지(www.sgfez.go.kr)에 게재돼 있다.

 

구대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공항 집행정지신청 심리 종결…선고일 추후 지정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