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SGC에너지,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호응'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진행

image
SGC에너지(주)는 새만금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를 운영했다./사진제공=SGC에너지

SGC에너지(주)는 최근 새만금초등학교 4~6학년(4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교육을 진행,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는 지역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 전문 강사의 기본적인 에너지 이론은 물론 자가발전 자전거‧자가발전기 만들기‧태양광주택 제작 등 교육 및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과 신재생에너지의 대한 관심을 친근하게 이끌어 내고 있다.

재능기부의 필요한 모금액은 SGC에너지(주)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활동인 ‘사랑의 1004운동(구좌당 1004원)’에서 모금한 금액과 이에 상응하는 사측의 모금액을 합해 마련되고 있다.

박준영 SGC에너지(주)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꾸준히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환원 교육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GC에너지는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을 활용한 친환경 사업모델로 물을 재활용하는 ESG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사랑의 1004 운동’, ‘주변지역 장학금 지원사업’ 등 자원순환형 에너지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주제로 온실가스 감축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 로컬푸드 이커머스, 누적매출 100억 원 돌파

사건·사고자동차 전용도로 램프 구간 건너던 80대 보행자, 차량 2대에 치여 숨져

순창‘순창 코리아 떡볶이 페스타’, 주민과 함께 축제 준비 마무리

무주무주 ‘석현산성’, 신라시대 석축산성이었다

고창가을의 전설 ‘고창고인돌 마라톤대회’ 16일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