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립전주박물관 여성문화답사회 제28회 정기총회 개최

9일 라루체서 답사회 제28회 정기총회 개최
2025년 제28대 회장에 황점숙 회장 취임

image
국립전주박물관 여성문화답사회가 9일 라루체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마치고 2036년 하계 올림픽 전북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국립전주박물관 여성문화답사회 제공

국립전주박물관 여성문화답사회(이하 답사회)는 9일 제28회 정기총회에서 올해 답사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2월부터 문화유산·명승지에서 조상의 얼과 멋을 찾아 떠날 예정이다.

이날 답사회는 전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답사 예정지를 확정 지었다. 다음 달 국립중앙박물관 특별 전시를 시작으로 경남 통도사, 충북 단양, 경기 수원, 전남 진도, 경북 포항, 강원 인제, 전남 나주, 경남 함양, 충남 천안 순으로 답사하기로 했다.

2025년 제28대 회장으로 취임한 황점숙 회장은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을 바로 알고 전승하고자 하는 답사회 회원들의 의지를 잘 알고 있다. 정기총회에서 승인한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세부 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앞으로 유익한 답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답사회를 이끈 라은희 회장은 "지난해 함께 답사해 줘서 고맙다. 3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해외문화탐방까지 무난히 마칠 수 있었다.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통해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켰고 회원들 참여 덕분에 회원 간 친목을 쌓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답사회는 정기총회 후 2036년 하계 올림픽 전북 유치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디지털뉴스부=박현우 기자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