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 새만금관광단지 내 골프리조트 조성 탄력

공유수면매립권 양도양수 인가…28일 투자자 모집 공모

새만금 관광단지 내 골프리조트 조성사업이 본격화 된다. 전북개발공사는 지난 15일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9.9㎢의 새만금관광단지 공유수면 매립권에 대한 양도양수 인가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발공사는 전체 면적(990만 163㎡)의 45%(446만 9649㎡)에 달하는 골프리조트 민간투자자 모집을 위한 공모를 오는 28일 진행할 예정이다.

 

골프리조트 조성사업은 민간투자자가 공모부지를 공유수면 상태로 제공받은 뒤에 매립과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운영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발공사 관계자는 "공유수면 매립권 양도양수 인가절차가 마무리 됨에 따라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조세감면, 각종 인·허가 및 보조금 지원 등 투자 인센티브 등을 적극 홍보해 골프지구 민간투자자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리조트 민간투자자 공모 사업설명회는 내달 7일 국토연구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발공사 투자유치팀(063-280-75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237명 공개채용

교육일반전주기전대학, 한·중·일 전문가와 ‘AI 치유농업’ 학술대회

교육일반우석대 이고운·박찬이 학생 골드챔프 선정, 1000만 장학금

문화일반전주세계소리축제 새 집행위원장에 김정수 전주대교수 선임

사람들홍력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