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학]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19일 전주대 특강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오는 19일 오후 4시 전주대 온누리홀에서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는가'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날 강연에는 각급 기관장과 지역 방송사 임직원, 대학원생, 학부생 등 250명이 참석한다. 스타센터 개관 기념 초청 특강에서 최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발전과정과 최빈국에서 세계경제 중심국가로 성장한 과정을 설명한다.

 

평등의식, 교육열, 성취욕구 등이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지만, 강한 평등의식이 오히려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했던 점을 지적한 뒤, 이런 문제를 잘 극복해서 선진일류국가로 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최 위원장은 대륜고, 서울대를 졸업한 뒤 동양통신 기자, 동아일보 정치부장, 논설위원, 부국장, 한국갤럽조사연구소 회장, 제17대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지냈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