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상휘 전북대 교수, 교육감 출마 선언

"전북 교육 위상 새롭게 세우겠다"

이상휘 전북대 교수(64)가 23일 전북교육청에서 내년 교육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로써 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한 입지자는 이승우 군장대 총장(57), 정찬홍 전 푸른꿈고 교장(52) 등 3명으로 늘었다.

 

이상휘 교수는 “전북대 윤리교육과 교수, 지역발전연구소와 지역발전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지역 인재가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면서 “내년 정년을 앞두고 실추된 전북 교육의 위상을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이어 “진보·보수를 떠나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겠다”면서 “수월성과 보편성이 균형잡는 교육이 시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김승환 교육감에 맞설 단일화 후보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도 “학교바로세우기전북연합과 범도민전북교육감후보추대위 등 양대 교육감 추대기구의 통합에도 힘을 모으겠다”고도 했다.

 

이 교수는 서강대에서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고 미국 버클리대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지역발전연구아카데미 원장과 전북대 교수를 맡고 있다.

이화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

초중등올해 전라고 빛낸 학생은?⋯전라인 대상에 남조영 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