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평준화지역 고입제도 설문조사 실시

전북도교육청이 전주·군산·익산 등 평준화지역 고입제도 개선방안을 놓고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3~4년 후에 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서 고입 전형을 치를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의 학부모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별 홈페이지와 나이스(NEIS)를 통해 온라인으로 열흘 동안 진행된다.

 

설문지에는 현행 일반고 입학 제도에 대한 개선 필요성을 느끼는지, 개선해야 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고입제도에서 중요하게 고려돼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을 묻는 문항들이 포함돼 있다.

 

앞서 지난 10월 전주·군산·익산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제도 개선방안 공청회를 진행한 도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1월 말께 고입제도 개선 방향을 정리할 계획이다.

권혁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